(서울=연합뉴스) 송은경 기자 = 카카오M이 지난 1일 일제히 공개한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 누적 조회수가 일주일 만에 1천300만회를 넘었다.

카카오M은 8일 오전 9시 기준 드라마 ‘연애혁명’과 ‘아만자’, 예능 ‘페이스아이디’와 ‘내 꿈은 라이언’, ‘찐경규’, ‘카카오TV 모닝’ 등 6개 콘텐츠 조회수를 집계한 결과 이처럼 나타났다고 밝혔다.

괄목할 만한 성적을 낸 건 박지훈 주연의 ‘연애혁명’과 이효리의 ‘페이스아이디’다.

‘연애 혁명’은 1회가 118만뷰를 돌파한 데 이어 지난 3일 공개된 2회는 148만뷰를 기록했다.

실제 이효리의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는 것 같은 독특한 포맷의 ‘페이스 아이디’는 전날 오후 5시 공개된 이후 만 하루도 지나지 않아 127만뷰로 집계됐다.

‘내 꿈은 라이언’ 또한 1회에서 16만뷰를 기록하더니 2회에선 이를 훌쩍 뛰어넘는 85만뷰를 올렸다.

카카오TV는 오는 11일 서수민 PD의 청춘 시트콤 ‘아름다운 남자, 시벨롬(si bel homme)’과 14일 양요섭이 진행을 맡은 ‘컴백쇼 뮤톡 라이브’ 등 오리지널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신종수 카카오M 디지털콘텐츠사업본부장은 “세로형 포맷, 아침 7시에 공개하는 모닝 예능쇼 등 새로운 포맷과 기획은 물론, 시청자의 연령, 라이프스타일, 사회적 관심사 등을 다양하게 고려한 오리지널 콘텐츠들을 선보이며 디지털콘텐츠의 장르와 영역을 더욱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orae@yna.co.kr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