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글로벌 AR(증강현실) 기업 나이언틱과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 게임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은 베스트셀러 ‘해리포터’를 배경으로 한 위치기반 모바일 AR 게임이다. 나이언틱, WB게임즈, 포트키 게임즈가 공동 개발했으며 지난 28일 국내 출시됐다.

마케팅 일환으로 SK텔레콤은 전국 대리점 4천여 곳을 해리포터 게임 스테이지로 제공한다. 각 대리점은 AR 공간에서 마법 주문 에너지를 채우거나 다른 플레이어와 협동할 수 있는 ‘여관’, ‘요새’로 활용된다.

SK텔레콤 고객들은 내년 6월까지 ‘해리포터: 마법사연합’ 이용 데이터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고객 10명이 게임 대결을 펼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단장은 “5G 시대에 맞춰 세계적인 AR, VR(가상현실) 회사와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수준 높은 AR 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과 나이언틱은 ‘5G MEC(모바일 엣지 컴퓨팅) 기반 실시간 초저지연 멀티플레이 서비스’, ‘지역 기반 AR 플랫폼 구축’ 등 공동 R&D(연구개발) 및 서비스 출시도 진행할 예정이다.

sun@yna.co.kr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