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JTA, 기내에서 VR체험 11월부터 시작 만족도 향상 도모

일본 항공 (JAL) 그룹 회사 인 일본 트랜스오션 항공 (JTA)는 2017 년 11 월 초순부터 취항 예정인 ‘진베 제트 (보잉 737-800) “에서 기내 Wi-Fi를 이용한
VR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VR 서비스의 도입으로 기내의 고객 만족도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대상 징 베가 제트는 기내에서 무료로 배포되는 VR 고글에 스마트 폰을 장착하는 것으로 동사 오리지날 컨텐츠 시청 가능합니다.
VR 서비스는 캐나다 Diplloid 사가 개발 한 브라우저 기반에서 시청 가능한 뷰어를 채용하고 있으며, 전용 VR 응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습니다.

징 베가 제트는 2012 년 12 월부터 운행을 시작하는 고래 상어를 기체에 디자인 한 특별 도장 기입니다.
JTA 창립 45 주년과 오키나와 츄라 우미 수족관 개관 10 주년을 기념 한 콜라보레이션으로 시작했습니다.
또한 JAL은 올해 4 월에 하네다 공항 국제선 사쿠라 라운지에서 VR 체험 공간을 설치해 라운지 고객 만족도 향상에 VR이 기여하거나
360도 동영상 콘텐츠를 이용한 실증 실험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실증 실험에 따르면, 라운지 기내 모두 「VR 시청 서비스가 있으면 사용하고 싶다 “고 90%의 분들의 결과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VR체험을 실시함으로써 앞으로 기내에서의 VR 체험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

 

http://www.churashima.net/jta/company/press/pdf/17016.pdf